유니티에는 총 4가지 형태의 빛(Light)이 있습니다.
1. Spot
2. Directional
3. Point
4. Area
Spot
Spot의 경우 가로등 같은 형태의 오브젝트에서 타원형의 빛을 발광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스포트라이트 생각하면 됩니다.
Directional
Directional같은 경우 태양광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Directional의 가장 중요한 값은 방향입니다.
Point
Point의 경우 횃불이나 전구같은 오브젝트에서 사용됩니다.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발광이 필요할 때 사용됩니다.,
Area
Area의 경우 직접 해봐야 알 것 같아서 직접 구현해보았습니다.
먼저 윈도우 -> 렌더링 -> 라이팅을 누르면 됩니다.
가장 먼저 Auto Generate를 해제하고 2번 동그라미가 가리키고 있는 Baked Global 일루미네이션을 체크해줍니다.
그 다음 3번 동그라미가 가리키고 Bake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Area의 빛을 받기 위해서는 에디터 우측 상단에 있는 Static을 바꿔줘야 합니다.
이때, Contribute GI를 선택하면 됩니다.
결과물은 위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