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Multiply Node에 대해서 #Shader Graph

Multiply Node란?

Multiply Node

 

Multiply Node는 두 개의 입력 값(A, B 2개의 채널)을 받아서 그 두 값을 곱한 결과를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색상을 입력으로 받는다면, Multiply Node는 두 색상을 섞은 결과를 출력합니다. 

 

즉, Multiply Node는 두 입력 값을 '조합(섞는)’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ultiply Node는 색상 뿐만 아니라 다른 벡터나 매트릭스 값들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1

빨간색 바와 파란색 바를 각각 벡터로 표현할 때, 빨간색 바는 (1, 0, 0)으로, 파란색 바는 (0, 0, 1)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두 벡터를 Multiply Node에 입력으로 주면, Multiply Node는 두 벡터를 곱한 결과인 (0, 0, 0)을 출력합니다.


예시 2

Multiply Node 예시

 

R 채널을 뽑아서 Intensity와 곱해주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