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 Graph의 Noise Node는 Simple Noise와 Gradient Noise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Simple Noise란?
Simple Noise는 UV 입력을 기반으로 단순하거나 'Value Noise'를 생성합니다.
Value Noise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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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ue Noise란 컴퓨터 그래픽에서 절차적(Procedual) Texture 생성에 사용되는 Noise Type입니다.Value Noise는 각 Grid Point에서 무작위 값을 생성하고, 이 값들 사이를 보간하여 Noise를 생성해냅니다. 보간하기에 부드러운 결과를 생성해냅니다.
Value Noise는 자연스러운 텍스처, 지형 생성, 클라우드 렌더링 등에 사용될 수 있으나 덜 현실적인 결과를 생성해냅니다.
Gradient Noise란?
UV 입력을 기반으로 Perlin Noise를 생성합니다.
Perlin Noise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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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n Perlin이 개발한 Noise 함수로, 자연계의 불규칙한 Noise를 컴퓨터 그래픽스로 표현한 방법입니다.
Perlin Noise는 생성된 Noise 공간의 어떠한 두 점도 서로 연속성을 띠고 있어 부드럽게 이어집니다.
Perlin Noise는 절차적 지형을 생성하는데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