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멀미 개선 #시야각 줄이기 #XR Interaction Toolkit 이용

VR 멀미 원인

VR을 하다 보면 멀미가 생기는 경우 자자합니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인간의 시야각과 VR HMD가 지원하는 시야각의 범위가 일치하지 않아서 생기는 멀미도 존재합니다.

 

위와 같은 멀미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VR HMD의 시야각을 더 줄여주면 되는데요.

 

흔히 VR에서 시야각을 줄이기 위해 사용되는 기법은 터널링 기법이라고 합니다.

 

com.unity.xr.interaction.toolkit

 

XR Interaction Toolkit | XR Interaction Toolkit | 2.3.1

The XR Interaction Toolkit package is a high-level, component-based, interaction system for creating VR and AR experiences. It provides a framework that makes 3D and UI interactions available from Unity input events. The core of this system is a set of bas

docs.unity3d.com

Git 링크를 이용하여 XR Toolkit을 다운받아줍니다!


사용법

임포트가 끝났다면

XR Interaction Toolkit의 Tunneling Vignette Samples도 받아주면 됩니다!

터널링관련 폴더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mera에 터널링비그넷을 자식으로 달아줍니다!

Default로 하면 항상 터널링 효과가 생깁니다!

 XR Locomotion 관련된 Provider를 설정해주면 되겠습니다!

 

더 자세한건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xr.interaction.toolkit@2.1/manual/tunneling-vignette-controller.html

 

Tunneling Vignette Controller | XR Interaction Toolkit | 2.1.1

Tunneling Vignette Controller The TunnelingVignetteController component, combined with the Tunneling Vignette sample assets, provide an out-of-the-box tunneling vignette solution as a comfort mode option intended to mitigate motion sickness in VR. To insta

docs.unity3d.com

 

공식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