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Meta Avatar 사용하기

Meta Avatar SDK 설치하기

https://developer.oculus.com/downloads/package/meta-avatars-sdk/

위 사이트에 가서 압축파일을 다운받은 후 패키지에 Import해주시면 됩니다!

 


Meta Avatar 사용하기

임포트가 끝나면 Oculus 폴더내에 Avatar2폴더가 생긴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AvatarSDK를 검색해본 후 

하이러키창에 AvatarSdkManagerHorizon을 드래그해서 배치해줍니다!

다음으로 빈오브젝트를 하나 생성 후 Entity라 이름을 지어준 후, Sample Avatar Enitiy 컴포넌트를 붙여줍니다!

 

그 후 실행을 해보면!

Avatar가 불러와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머리가 없습니다!

Sample Avatar Entity 컴포넌트의  Active View를 Third Person 으로 수정해줍니다!

 

아바타의 모습을 바꾸고 싶으면 컴포넌트 아랫부분에 위치하는 Assets 토글을 열고 Path를 0~32사이의 값을 줍니다!

 


Meta Avatar를 사용하기 위한 준비물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meta-avatars-app-config/

 

Configuring Apps for Meta Avatars SDK: Unity | Oculus Developers

 

developer.oculus.com

상단 [Oculus] - [Platform] - [Edit Settings]을 눌러준 후

위 버튼을 눌러 대쉬보드 사이트로 넘어가줍니다!

Test App 하나를 생성한 후

그 앱을 눌러준 후 좌측 사이드탭에 있는 Data Use CheckUp을 눌러줍니다!

추가를 눌러줘서 User ID를 얻어줍니다!

총 3개의 항목을 추가해준 후 아래 파란색 버튼 Submit Requests를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좌측 사이드탭에 API버튼을 눌러준 후 APP ID를 찾아 얻어줍니다!

 


본인 Meta 캐릭터(Avatar) 유니티로 가져오기!

 [Oculus] - [Platform] - [Edit Settings] 누른 후 App ID까지 다 등록했다면

 

Sample Avatar Entity 컴포넌트에서 Load User From Cdn을 찾아 체크해줍니다!

다음으로 OVRCameraRig 프리팹을 하나 하이러키창에 올려준 후 Entity를 자식으로 해준 후 포지션을 초기화해줍니다!

마지막으로 Active View를 다시 First Person으로 바꿔준 후

Body Tracking까지 할당해주면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