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Keyboard 만들기 #스크립트편

KeyPad Setting

public class KeyPad : MonoBehaviour
{
    private KeyboardManager _keyboardManager;
    private string keyName;
    void Awake()
    {
        keyName = transform.gameObject.name;
        _keyboardManager = GetComponentInParent<KeyboardManager>();
        
    }

    public void Send()
    {
        _keyboardManager.SendText(keyName);
    }

    public void Cancel()
    {
        _keyboardManager.Cancel();
    }
}

Key가 눌렸을 때 호출을 담당할 스크립트 입니다!

자기 자신의 게임오브젝트 Name을 keyName에 저장해준 다음

호출될 때 keyName값을 넘겨줍니다!


Keyboard Manager Setting

public class Keyboard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InputField textInputField;
    
    public void SendText(string message)
    {
        textInputField.text += message;
    }

    public void Cancel()
    {
        if (textInputField.text.Length > 0)
        {
            textInputField.text = textInputField.text[..^1];
        }
    }
}

다음은 InputField에 Text를 보낼 Manager 스크립트 입니다!

 

Key들로부터 keyName을 받아와 text에 담습니다!


스크립트 Setting

스크립트들을 다 만들었으면 게임오브젝트에 부착시켜줍니다!

다음과 세팅을 해줍니다!

 

Keyboard Setting같은 경우 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3.04.09 - [Unity/VR(OVR SDK)] - VR Keyboard 만들기

 

마지막 Setting은 다음과 같습니다!

 

캔버스를 하나 생성 후 InputField를 만들어 줍니다!

KeyboardManager에 만든 InputField를 할당시켜줍니다!

 

소리가 사라졌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