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멀미 원인
VR을 하다 보면 멀미가 생기는 경우 자자합니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인간의 시야각과 VR HMD가 지원하는 시야각의 범위가 일치하지 않아서 생기는 멀미도 존재합니다.
위와 같은 멀미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VR HMD의 시야각을 더 줄여주면 되는데요.
흔히 VR에서 시야각을 줄이기 위해 사용되는 기법은 터널링 기법이라고 합니다.
com.unity.xr.interaction.toolkit
XR Interaction Toolkit | XR Interaction Toolkit | 2.3.1
The XR Interaction Toolkit package is a high-level, component-based, interaction system for creating VR and AR experiences. It provides a framework that makes 3D and UI interactions available from Unity input events. The core of this system is a set of bas
docs.unity3d.com
Git 링크를 이용하여 XR Toolkit을 다운받아줍니다!
사용법
임포트가 끝났다면
XR Interaction Toolkit의 Tunneling Vignette Samples도 받아주면 됩니다!
터널링관련 폴더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mera에 터널링비그넷을 자식으로 달아줍니다!
Default로 하면 항상 터널링 효과가 생깁니다!
XR Locomotion 관련된 Provider를 설정해주면 되겠습니다!
더 자세한건
Tunneling Vignette Controller | XR Interaction Toolkit | 2.1.1
Tunneling Vignette Controller The TunnelingVignetteController component, combined with the Tunneling Vignette sample assets, provide an out-of-the-box tunneling vignette solution as a comfort mode option intended to mitigate motion sickness in VR. To ins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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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