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OVR 메테리얼 수정을 돕는 MaterialPropertyBlockEditor

OVR SDK 프로젝트를 스터디 하다보면 MaterialPropertyBlockEditor 스크립트를 종종 발견하곤 했습니다.

MaterialPropertyBlockEditor 스크립트가 무엇인지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MaterialPropertyBlockEditor

 


MaterialPropertyBlockEditor이란?

여러 객체의 Mateiral 속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업데이트하는 데 사용되는 유틸리티 스크립트입니다.

예시

 

예를 들어, 위 움짤에서 보이는 거와 같이 텔레포트를 할 때 특정 핫스팟에 타겟팅이 되는 순간 핫스팟의 Ring의 밝기가 밝아지는 상황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leport에 사용
ReticleDataTeleport 스크립트의 일부

 

위 코드와 같이 빠르게 MaterialPropertyBlock에 접근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