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Keyboard 만들기 #오브젝트 세팅편

Player Setting

먼저 키보드를 입력할 플레이어가 필요하므로 검색창에

InteractionRigOVR-FullSynthetic을 찾아줍니다!
제가 VR작업할 때 제일 먼저 세팅하는 프리팹이기도 합니다!
 
이 프리팹의 장점으로는 

ControllerHand을 기본적으로 제공해주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 HandPokeInteractor를 검색 후

ControllerHandInteractors의 자식으로 붙여줍니다!


Keyboard UI Setting

빈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한 후 Keyboard라고 이름을 바꿔준 후
자식으로 Cube오브젝트를 생성해준 다음 키보드 모양으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다음으로 Cube를 하나 만들어 준 후 다음과 같이 세팅해줍니다!
그 다음 세팅은
2022.09.10 - [Unity/VR(OVR SDK)] - VR POKE Interaction

VR POKE Interaction

오늘은 Poke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슴당~ Poke 번역하면 찌름! 이런거쥬 네 맞아유 누르는 기능이에유 먼저 Poke Interactable을 오브젝트에 추가해줘요~ 그리고 빈오브젝트 Proximity와 Surface를 생성해줘

wlsdn629.tistory.com

위 포스팅을 참고하여 세팅해주면 됩니다!
Surface부분이 달라졌으므로
2023.03.06 - [Unity/VR(OVR SDK)] - 유니티 OVR Poke Interactable 변경점!

유니티 OVR Poke Interactable 변경점!

VR POKE Interaction 오늘은 Poke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슴당~ Poke 번역하면 찌름! 이런거쥬 네 맞아유 누르는 기능이에유 먼저 Poke Interactable을 오브젝트에 추가해줘요~ 그리고 빈오브젝트 Proximity와 Surf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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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face부분은 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세팅은 위와 같이 하였습니다
Backboard_Base를 둔 이유는 

Poke Interactable Visual스크립트의 Button Base Transform에 할당시켜주기 위함입니다!

Base같은 경우 Original Backboard보다 약간 살짝 앞에 배치시켜둡니다!
그 이유는 자판이 살짝 들어가는 연출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가 모델 세팅이였습니다!
 
스크립트 구현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