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Mesh Collider에 대해서

오늘의 준비물이다!

이 친구에게 Mesh Collider를 붙여주면

외관상 아무 변화가 없다?!!!!

이때, Mesh Renderer를 꺼주면?!

대박이다..

나는 지금껏 Convex를 눌러야 메쉬콜라이더가 생성되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던거다 올

렌더에 가려져서 안보였던거임ㄷㄷㄷ


우리 학회 최고의 Brain 두 명이 Convex에 대해 알려준게 있다

  

컨케이브:
콜라이더 o
트리거 x

컨벡스:
콜라이더 o
트리거 o

 

또 다른 학회분 말로는

컨벡스 켜서 사용할 거면 파츠별로 따로 콜라이더 만들고, 각 콜라이더는 움푹 패인 부분이 없게 쪼개서 만들어야 할 거 같아요

라고 가르쳐주셨다!

Convex끈거
Convex 킨거

 

Convex는 충돌 감지를 위해 사용되는 메쉬 오브젝트를 나타내며, true로 설정하게 되면 해당 메쉬 충돌체는 구멍(holes)나 입구(entrance)를 갖지 않게 된다. 더 디테일한 충돌체가 필요한 경우 컨벡스를 켜주면 되는 거 같다

 

Convex를 키면 구멍사이사이를 꾸기 때문에 위와 같이 콜라이더 영역이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