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I Off Mesh Link

❓  Off Mesh Link란

사다리, 암벽과 같이 수직으로 올라가거나 내려오는 길 절벽 사이를 뛰어서 넘어가거나 낭떠러지 아래로 떨어지는 길과 같이 Mesh가 끊어져 있는 곳을 이동할 수 있께 설정하는 것이다

빨간 동그라미 친 영역은 길이 끊어져 있음을 뜻함

📖 자동으로 Off Mesh Link 설정하는 방법

Navigation View에서 Object 탭을 선택하고 Genertate OffMeshLinks를 체크한다

그 후 Bake탭에 가서 Drop Height와 Jump Distance 값을 설정한 후 Bake를 눌러 데이터를 저장해주면 된다

 

📌자동 Off Mesh Link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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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게임월드에 배치된 많은 오브젝트의 Off Mesh Link를 한꺼번에 설정 할 수 있다

단점 : 낙하 높이와 점프거리를 하나만 설정할 수 있어 다양한 지형에서의 세세한 설정이 불가능하다

또한, 위로 올라가는 Off Mesh Link 설정이 불가능하다

📖 수동으로 Off Mesh Link 설정하는 방법

연결되는 두 지점으로 사용할 오브젝트를 생성 후 적절한 위치에 배치한 다음 Off Mesh Link 컴포넌트를 부착하고 거기에다가 할당해주면 된다

위 아래 양방향성이 필요하면 Bidirectional을 체크해주면 된다

 

 

📌수동 Off Mesh Link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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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지형에 따라 세세한 설정이 가능하며 사다리/암벽과 같이 위로 올라가는 Off Mesh Link 설정도 가능하다

단점 : Off Mesh Link로 연결이 필요한 모든 부분에 수동작업을 해줘야함

 


자동 Off Mesh Link

오브젝트간의 거리가 설정한 Jump Distance 값보다 낮으면 길이 생성됨

Drop Height도 마찬가지임

자동 Off Mesh Link
수동 Off Mehs Link


Nav Mesh Agent의 Auto Traverse Off Mesh Link를 체크 해제하면 Off Mesh Link를 만나게 되면 에이전트가 멈추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