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space
namespace는 클래스들의 묶음이다
namespace를 쓰는 이유는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질수록 각종 이름들의 충돌 발생 가능성을 막아주기 위함이다
namespace 네임스페이스-이름
{
class A{}
class B{}
...
}
💡namespace 사용방법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 있다
- 전체 네임스페이스를 다 적는 방식
- using 지시문을 사용하는 방식
UnityEngine.Debug.Log("네임스페이스 호출");
위와 같이 UnityEngine라는 namespace을 선언해준다음 사용하거나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amespaces : MonoBehaviour
{
void Start()
{
Debug.Log("네임스페이스 호출");
}
}
위와 같이 using 지시문을 이용해 UnityEngine이라는 namespace를 미리 선언해주면 1번같이 번거롭게 저렇게 안써도 된다
💡namespace 실전 예시
using UnityEngine;
namespace NameSpace
{
public class NameSpaceExample
{
public static void Test()
{
Debug.Log("Test");
}
}
}
using UnityEngine;
using Namespace;
public class NameSpaceUsag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NameSpaceExample.Test();
}
}
먼저 using 지시문을 사용해 Namespace의 사용을 허용한다
Namespace의 class인 NameSpaceExample을 호출하고 Test를 실행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