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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AI Off Mesh Link

❓  Off Mesh Link란

사다리, 암벽과 같이 수직으로 올라가거나 내려오는 길 절벽 사이를 뛰어서 넘어가거나 낭떠러지 아래로 떨어지는 길과 같이 Mesh가 끊어져 있는 곳을 이동할 수 있께 설정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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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 동그라미 친 영역은 길이 끊어져 있음을 뜻함

📖 자동으로 Off Mesh Link 설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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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igation View에서 Object 탭을 선택하고 Genertate OffMeshLinks를 체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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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후 Bake탭에 가서 Drop Height와 Jump Distance 값을 설정한 후 Bake를 눌러 데이터를 저장해주면 된다

 

📌자동 Off Mesh Link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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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게임월드에 배치된 많은 오브젝트의 Off Mesh Link를 한꺼번에 설정 할 수 있다

단점 : 낙하 높이와 점프거리를 하나만 설정할 수 있어 다양한 지형에서의 세세한 설정이 불가능하다

또한, 위로 올라가는 Off Mesh Link 설정이 불가능하다

📖 수동으로 Off Mesh Link 설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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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되는 두 지점으로 사용할 오브젝트를 생성 후 적절한 위치에 배치한 다음 Off Mesh Link 컴포넌트를 부착하고 거기에다가 할당해주면 된다

위 아래 양방향성이 필요하면 Bidirectional을 체크해주면 된다

 

 

📌수동 Off Mesh Link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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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지형에 따라 세세한 설정이 가능하며 사다리/암벽과 같이 위로 올라가는 Off Mesh Link 설정도 가능하다

단점 : Off Mesh Link로 연결이 필요한 모든 부분에 수동작업을 해줘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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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Off Mesh Link

오브젝트간의 거리가 설정한 Jump Distance 값보다 낮으면 길이 생성됨

Drop Height도 마찬가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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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Off Mesh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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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 Off Mehs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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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 Mesh Agent의 Auto Traverse Off Mesh Link를 체크 해제하면 Off Mesh Link를 만나게 되면 에이전트가 멈추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