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body Interpolate란?
- None: 기본 설정이며 최소한의 처리가 필요합니다. 물리 개체가 매우 빠르게 움직이지 않거나 약간의 흔들림이 문제가 되지 않는 게임에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턴 기반 전략 게임에서는 보간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Interpolate: 게임의 프레임 속도가 물리 업데이트 속도보다 훨씬 높을 때 물리 개체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만드는 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레이싱 게임에서 보간을 사용하여 게임이 높은 프레임 속도로 실행되는 경우에도 자동차의 움직임이 더 부드럽게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 Extrapolate: 보간에 의해 도입될 수 있는 인지 지연을 줄이려는 경우, 특히 개체가 플레이어 입력에 의해 직접 제어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움직임을 직접 제어하는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 게임에서는 Extrapolate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움직임이 물리 시스템에 의해 구동되는 경우에도 더 빠르게 반응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