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Rigidbody Interpolate

Rigidbody Interpolate란?

  1. None: 기본 설정이며 최소한의 처리가 필요합니다. 물리 개체가 매우 빠르게 움직이지 않거나 약간의 흔들림이 문제가 되지 않는 게임에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턴 기반 전략 게임에서는 보간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Interpolate: 게임의 프레임 속도가 물리 업데이트 속도보다 훨씬 높을 때 물리 개체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만드는 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레이싱 게임에서 보간을 사용하여 게임이 높은 프레임 속도로 실행되는 경우에도 자동차의 움직임이 더 부드럽게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Extrapolate: 보간에 의해 도입될 수 있는 인지 지연을 줄이려는 경우, 특히 개체가 플레이어 입력에 의해 직접 제어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움직임을 직접 제어하는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 게임에서는 Extrapolate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움직임이 물리 시스템에 의해 구동되는 경우에도 더 빠르게 반응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가지 옵션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