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ior Culling Mode란?
개체의 가시성(카메라에 보여지는지)에 따라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되고 렌더링되는 시기와 여부를 제어하는 속성입니다.
정리(요약)
Culling Mode | Pros | Cons | 적합한 상황 |
AlwaysAnimate | 애니메이션을 계속 재생시킴. | 화면 밖의 개체에 대한 처리 리소스를 소모. | 연속 애니메이션이 필요한 개체. |
CullUpdateTransforms | 애니메이션 업데이트를 건너뛰어 성능을 최적화. | 개체가 보였다가 안보였다가를 자주 반복하면 표시될 때의 깜박임. | 시각적 효과에 기여하는 애니메이션이 있는 개체. |
CullCompletely | Animator를 비활성화하여 최고의 성능 최적화. | 지연된 애니메이션 업데이트 및 잠재적 깜박임. | 객체가 화면에 거의 또는 전혀 보이지 않을 경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