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 HDR이란?
HDR은 High Dynamic Range를 의미합니다. HDR은 색상이 가질 수 있는 색상 및 밝기 값의 범위를 표준 0-1 범위 이상으로 확장합니다.
예를 들어, RGB 색상은 일반적으로 빨강, 녹색 및 파랑 채널 각각에 대해 (0~1) 사이의 값으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최대로 밝은 빨간색은 (1, 0, 0)입니다.
그러나 HDR을 사용하면 (1,0,0)을 넘어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우 밝은 빨간색은 (5, 0, 0)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ColorUsage 속성
ColorUsage 속성을 사용하여 스크립트의 Color 필드가 Unity 인스펙터에서 HDR을 사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ColorUsage(true, true)]
public Color hdrColor;
다음은 ColorUsage 특성의 구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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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Usage(showAlpha, hdr)]
showAlpha와 hdr은 모두 선택적 부울 매개변수입니다.
showAlpha(기본값은 true): true로 설정하면 색상 선택기에 색상의 알파(투명도)를 변경하는 옵션이 포함됩다. 'false'로 설정하면 색상 선택기는 색상의 RGB(빨강, 녹색, 파랑) 구성 요소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hdr(기본값은 false): true로 설정하면 색상 선택기가 HDR 모드를 활성화하여 강도 값이 1보다 큰 색상을 허용합니다.
[ColorUsage(true, true)]
public Color hdrColor;
이 예에서 hdrColor는 알파 채널 설정을 허용하고 HDR 색상을 지원하는 색상 선택기와 함께 인스펙터에 나타납니다.
[ColorUsage(true, false)]
public Color nonHdrColor;
nonHdrColor의 색상 선택기는 HDR 색상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표준 범위 내에서만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