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하다 보면 분리된 메쉬가 필요한 경우가 생기지만, 아래처럼 하나로 메쉬가 묶여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디자이너가 있는 팀이라면 디자이너에게 요청해서 하나로 묶여 있는 포스트잇 메쉬를 나눠달라고 요청할 수 있지만, 수정되는 시간을 기다리기 아깝고, 또는 디자이너가 없는 1인 개발자라면 하나로 묶여 있는 메쉬를 분리하기란 어렵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에셋이 바로 Mesh Extractor입니다!
Mesh Extractor에셋이란?
위 사진처럼 하나로 묶여 있는 포스트잇 메쉬에서 필요한 포스트잇 메쉬만 추출하는 등 모델의 일부를 추출해내는 에셋입니다.
모델을 추출할 때 텍스처와 다시 매핑된 UV가 포함된 프리팹으로 추출해낼 수 있으며, Pivot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하여 버튼 몇 번으로 작업을 끝낼 수 있는 매우 편리한 에셋입니다.
Mesh Extractor사용방법
상단 Tools 탭을 누른 후 Mesh Extractor - Start을 눌러주면 작게 Mesh Extractor윈도우 창이 뜹니다.
브러쉬 사이즈를 조절한 후 추출하고자 하는 모델을 브러쉬를 통해 칠해주시면 됩니다.
혹은 단축키 S를 눌러 칠해진 영역 주위를 Link시킬 수 있습니다.
그 다음 3번째 탭을 눌러 Extract Mesh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끝입니다!
이때 Pivot을 설정할 수 있으며, 추출하고자 하는 오브젝트의 형태에 따라 설정을 달리 할 수 있습니다.
추출하는 모델의 메쉬 수의 따라 시간이 다릅니다.
추출이 완료되면 새로운 폴더에 추출한 리소스들이 생겨납니다.
Extract Mesh에셋은 사용하기도 편하지만 정말 강력한 에셋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구매링크
이 글은 어필리에이트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애셋을 구매하시면 저에게 수수료가 제공됩니다.
링크를 클릭하는 것으로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