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Debug을 찾아주는 Util Editor Window

DebugInspector

DebugFinder Util Editor Window는 Unity 프로젝트 내의 스크립트 중에서 Debug.Log, Debug.LogWarning, 그리고 Debug.LogError 메서드를 사용하는 스크립트를 찾아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Debug을 찾아서 삭제해줘야 하는 이유

Debug를 삭제해주지 않고 빌드를 할 시 게임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 성능 저하: 게임의 실행 중에 추가적인 오버헤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로그 메서드가 빈번하게 호출되는 경우, 게임의 전반적인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메모리 사용량: 메모리 할당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문자열 연결이나 동적 문자열 생성과 같은 작업은 메모리 사용량을 증가시키며, 이로 인해 가비지 컬렉터가 더 자주 호출될 수 있습니다.

Git 링크 (다운)

https://github.com/KimJinWooDa/DebugInspector

 

GitHub - KimJinWooDa/DebugInspe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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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com

Debug Inspector Ass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