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원하는 씬으로 자동 플레이 되는 에디터 스크립트 코드를 작성해본적 있습니다.
문제는 지금 보고 있는 씬이 실행되길 원하는데 자동으로 지정한 씬으로 플레이 되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버튼으로 현재 씬을 플레이할 지, 아니면 지정한 씬을 플레이할 지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 봤습니다.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ditor.SceneManagement;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ToolbarExtender;
[InitializeOnLoad]
public class CustomToolbarButton
{
static CustomToolbarButton()
{
ToolbarExtender.RightToolbarGUI.Add(OnToolbarGUI);
}
static void OnToolbarGUI()
{
GUILayout.FlexibleSpace();
if (GUILayout.Button(new GUIContent("▷현재씬")))
{
EditorSceneManager.playModeStartScene = null;
UnityEditor.EditorApplication.isPlaying = true;
}
if (GUILayout.Button(new GUIContent("▶메인씬")))
{
var pathOfMainMenuScene = "Assets/01.Scenes/MainMenu.unity"; // Main Menu Scene의 경로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var sceneAsset = AssetDatabase.LoadAssetAtPath<SceneAsset>(pathOfMainMenuScene);
EditorSceneManager.playModeStartScene = sceneAsset;
UnityEditor.EditorApplication.isPlaying = true;
}
}
}
해당 코드는 반드시 Editor 폴더 안에 존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