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Control Rig Asset을 이용한 "원클릭" IK을 설정해보세요!

IK관련한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유니티 VR Full Body IK Setup with Hand Animation

저의 천사 발렘 유튜버님의 영상을 후루룩 해왔습니다!!! 필요한 재료 첫 번째로 Animation Rigging이 필요합니다! 더보기 IK Foot Solver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IKFootSolver : MonoBehaviour { public bool isMovingFor

wlsdn629.tistory.com


Control Rig란?

원클릭 설정만으로 "휴머노이드 캐릭터"에 IK 설정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료"입니다!

 

특징 :

  • 원클릭 설정: 캐릭터를 선택하고 "Build Rig(리그 구축)"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Control Rig를 생성하기만 하면 됩니다.
  • 자동 뼈대 및 제약 조건 구성: 캐릭터의 뼈대 및 제약 조건을 자동으로 구성하므로 수동으로 구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 사용하기 쉬움: Docu에 작성되어 있는 것을 보시면 30초안에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 mixamo Rig와 같은 적절한 Rig와 잘 작동한다고 합니다.

사용방법

상단 Tools 탭

Control Rig을 설치하시면 상단 [Tools]탭에 [Control Rig Builder]탭이 생겨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Control Rig Builder]탭을 누르면 ControlRigBuilder 윈도우 창이 생성됩니다.

 

Target Animator 설정

Target Animator에는 Control Rig을 설정할 휴머노이트 캐릭터를 할당하시면 됩니다.

이때 캐릭터에는 "Animator" 컴포넌트가 부착되어 있는 객체를 뜻합니다.

 

Control Rig 생성

Build Rig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Rig Builder와 필요한 컴포넌트들이 부착 및 할당됩니다.

캐릭터 객체의 자식오브젝트로 Control Rig가 생성되는 것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ntrol Rig 설정 완료

이제 에디터를 실행시켜서 IK Target을 움직여 보면 원하는대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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