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튼 딸깍 딸깍으로 Interaction기능 만들기 #Meta SDK 꿀팁!!

VR 개발하시는 분들이라면 Grab Interactable Object를 만들 때 Rigidbody 만들고, Collider 만들고, Grabbable 컴포넌트 추가하는 등의 매우 귀찮은 작업을 항상 하셔왔을 것입니다.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버튼 딸깍 딸깍 한 번으로 Interaction 기능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 방법

Interactor

 

사용하고자 하는 Interactor를 선택해서 생성해줍니다. 이때도 Block Building 방법으로 쉽게 만들 수 있지만 , 저는 아직 버그가 많아보여서 사용하지 않고 프로젝트에서 검색해서 Drag해서 끌어다 놓는 방법을 여전히 이용중에 있습니다.

 

Interactor를 끌어다놨으면 그에 맞는 Interactable 객체를 만들어야겠죠?

 

Cube

 

Cube를 하나 만들어주겠습니다. 그 후 하이러키창에서 Cube의 우클릭을 눌러주신 후, Interaction SDK 탭을 눌러 원하는 종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WoW!!!!!!!!!!!!!!!!!!!!

 WoW!!!!!!!!!!!!!!!!!!!!

 

딸-깍 / 우측에 필요한 컴포넌트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필요한 컴포넌트가 없다면 에러가 뜹니다. 걱정 ㄴㄴ Fix All 한 번으로 해결 가능!

해결 후 Create 버튼을 누른다면?!!

 

키야

 

크................진짜 미쳤다....

장난아닙니다. 꼭 이 꿀 기능을 사용해주세요 다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