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샌드백 만들었던 적이 있었는데 그 때 사용했던 Configurable Joint 컴포넌트를 활용해서 조이스틱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조이스틱 구조
최상위 오브젝트 JoyStick은 빈오브젝트입니다.
그 자식으로 Grab, Base를 만들어줍니다. Grab은 Sphere, Base는 Cube로 간단하게 제작해주었습니다.
Grab의 경우 Collider, Rigidbody를 가지고 있으되, Mesh Renderer는 삭제해줍니다.
자식으로 Grab_Render쪽에 Mesh Renderer컴포넌트를 만들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주의할 점은, Grab의 Pivot은 맨 우측 사진처럼 하단에 존재해야 합니다.
Configurable Joint 값
위 사진을 보고 그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Grab 오브젝트에 플레이어가 잡을 수 있게 Grabbable컴포넌트와 Hand or Controller Grab Interactable 컴포넌트를 붙여줍니다.
문제점
위와 같이 하면 Hand가 조이스틱을 가져오게 되므로 조이스틱이 망가지고 맙니다.
손이 조이스틱에 달라 붙게 끔 로직을 구현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은 좀 더 공부한 다음, 다음 시간에 마저 가져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