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 Reverb Zone이란?
Audio Listener의 위치에 따라 Audio Clip에 Reverb(잔향) 효과를 적용합니다. Reverb 효과를 통해 다양한 공간적(Volumetric) 오디오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주로 동굴, 시끄러운 도시, 공포스러운 분위기 조성 등에 사용됩니다.
Audio Reverb Zone컴포넌트는 아래 에셋과 함께 사용하면 수동으로 Position을 조절해줄 필요도 없으며 공간감을 더 조성해 주어 시너지가 좋습니다!
유니티 손쉽게 현실감 높은 사운드를 만드는 방법: Volumetric Audio를 소개합니다!🎧
Volumetric Audio란? 사운드 디자인을 도와주는 오디오 유틸리티 툴 에셋입니다. 다양한 3D 형태(Sphere, Box, Capsule, Mesh )의 오브젝트에 Sound 적용 할 수 있습니다. Volumetric Audio 에셋을 이용한다면 몇 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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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기능
Min Distance : 리버브 효과가 서서히 시작되는 내부 원 반경을 정의합니다.
Max Distance :리버브 효과가 중단되는 외부 원 반경을 정의합니다.
Reverb Preset : 적용되는 리버브 효과의 유형을 결정합니다.
Audio Reverb Zone 프로퍼티
아래 부분은 프로퍼티들을 해석한 내용입니다.
Room: 중간(mid) 주파수에서의 Room Effect 레벨을 설정합니다.
Room HF: 고주파수에서의 Room Effect 레벨을 설정합니다.
Room LF: 저주파수에서의 Room Effect 레벨을 설정합니다.
Decay Time : 중간 주파수에서의 잔향(gradient) 감쇠 시간을 설정합니다.
Decay HF Ratio : 고주파수에서 중간 주파수까지의 감쇠 시간 비율을 설정합니다.
Reflections : 초기 반사음 레벨을 상대적으로 설정합니다.
Reflections Delay : 초기 반사음 지연 시간을 설정합니다.
Reverb : 후기 잔향 레벨을 상대적으로 설정합니다.
Reverb Delay : 후기 잔향 지연 시간을 설정합니다.
HF Reference: 참조 고주파수(Hz)를 설정합니다.
LF Reference: 참조 저주파수(Hz)를 설정합니다.
Diffusion : 후기 잔향에서의 에코 밀도를 설정합니다.
Density : 후기 잔향에서의 모달 밀도를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