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게임 실행(런타임) 중 코드를 수정하자 with Hot Reload!

유니티를 이용한 게임 개발자들의 고충은 무엇인가요? 저는 디버깅할 때가 가장 고통스럽니다...

디버깅을 하기 위해 항상 에디터를 껐다 켰다 해야하는데 그 때 생기는 컴파일 시간이 너무나 고통스럽기 때문입니다..

 

컴파일을 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에디터를 종료하지 않고 실행된 상태에서 수정하면 됩니다!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에셋이 바로 Hot Reload이며 매우 가볍고 사용하기 쉽다는 큰 장점 또한 있습니다.


Hot Reload 사용 방법

처음 임포트 후 세팅

 

정말 쉽습니다. Hot Reload를 임포트하고 나면 위와 같이 새로운 윈도우 창이 하나 생성됩니다.

Start 버튼을 눌러준 후 누락된 파일들을 Install해줍니다. 이때 누락된 파일들은 서버 바이너리 파일이라고 합니다.

 

Hot Reload의 버전이 달라지면, 즉 새로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될 때마다 파일들을 새롭게 서버 바이너리 파일들을 다운받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Demo Scene

 

저는 Demo Scene을 열어 설명에 적혀있는대로 차례 차례 하나씩 해보았습니다.

 

Demo Scene 영상

 


구매 링크

 

Hot Reload를 구매하셔서 모두 스트레스 없는 개발을 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저는 Hot Reload 구매하고 정말 만족스럽게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디버깅할 때, 레벨 디자인할 때 등 에디터를 종료하지 않는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다들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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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애셋을 구매하시면 저에게 수수료가 제공됩니다.
링크를 클릭하는 것으로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