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쉽게도 이번에는 수상하지 못했지만, 우리는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다양한 인터랙션 기능까지 개발해냈습니다. 피칭 때 이를 모두 보여주지 못해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그 또한 해커톤의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ㅎ.
우리 팀원 모두가 정말 열심히 고생했고, 함께한 시간이 정말 영광스러웠습니다. 모두 진심으로 수고 많았습니다!
구현한 개발 List
- 모든 오브젝트에서 Sound가 출력된다.
- 삼지창에서는 거품(Bubble)과 물줄기가 나온다.
- 짧게 누르면 거품, 길게 누르면 물줄기!
- 기본적인 Interaction으로는 물체 던지기, 물체 때리기, 물체 들고 흔들기 등이 가능하다.
- 삼지창으로 모든 오브젝트를 칠 수 있으며 Sound가 출력된다. 살살때리면 소리가 작게 들리고 세게 치면 소리가 크게 출력된다.
- B버튼을 누르면 UI가 나오고 맵 [A | B] 씬을 전환 할 수 있다.
- Dotween을 이용해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연출했다.
배운점
되돌아보는 시간 - 해커톤에 참여할 때, 나의 자세를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나는 "할 수 있다"와 "할 수 없다"를 기준으로 해커톤을 참여해왔다.
관심있었던 프로젝트가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실력이 부족해 개발구현을 성공적으로 하지 못하는 두려움으로 "할 수 있는" 프로젝트에만 너무 집중했다.
앞으로 나의 해커톤 참여 자세는 "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도전하는 자세"를 가지고 참여해볼 예정이다!
-> 2024년에 와서 봤는데..너는 잘 지키고 있어 정말 멋있는 아이다. 진우야 멋지다.
결과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