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EAL 3기 - 해커톤(메타톤)

아쉽게도 이번에는 수상하지 못했지만, 우리는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다양한 인터랙션 기능까지 개발해냈습니다. 피칭 때 이를 모두 보여주지 못해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그 또한 해커톤의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ㅎ.

 

우리 팀원 모두가 정말 열심히 고생했고, 함께한 시간이 정말 영광스러웠습니다. 모두 진심으로 수고 많았습니다!


구현한 개발 List

  1. 모든 오브젝트에서 Sound가 출력된다.
  2. 삼지창에서는 거품(Bubble)과 물줄기가 나온다.
    • 짧게 누르면 거품, 길게 누르면 물줄기!
  3. 기본적인 Interaction으로는 물체 던지기, 물체 때리기, 물체 들고 흔들기 등이 가능하다.
  4. 삼지창으로 모든 오브젝트를 칠 수 있으며 Sound가 출력된다. 살살때리면 소리가 작게 들리고 세게 치면 소리가 크게 출력된다.
  5. B버튼을 누르면 UI가 나오고 맵 [A | B] 씬을 전환 할 수 있다.
  6. Dotween을 이용해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연출했다.

배운점

되돌아보는 시간 - 해커톤에 참여할 때, 나의 자세를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나는 "할 수 있다"와 "할 수 없다"를 기준으로 해커톤을 참여해왔다.

관심있었던 프로젝트가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실력이 부족해 개발구현을 성공적으로 하지 못하는 두려움으로 "할 수 있는" 프로젝트에만 너무 집중했다.


앞으로 나의 해커톤 참여 자세는 "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도전하는 자세"를 가지고 참여해볼 예정이다!

 

-> 2024년에 와서 봤는데..너는 잘 지키고 있어 정말 멋있는 아이다. 진우야 멋지다.


결과물

챕터 1- 신나는 파티

 

챕터 2 - 모든 오브젝트는 음악을 만들어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