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설정은 이렇습니다. 여기선 Lit이네요 Trasnparent이고!
가장 먼저 볼거는 Radial Shear 이 녀석이군요! 이녀석은 무엇일까요? 이 녀석은 볼록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녀석입니다!!! 그래보이죠?
그다음은
Voronoi이녀석입니다, 이녀석은 무엇이냐? 뭔가 세포같이 생겼죠 그런 용도인가봅니다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에서 영감을 얻은 녀석인가보군요.. 그냥 저렇게 생겼다는것만 알아두면 될 것 같네요
저는 이 강좌에서의 핵심은 이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Normal 과 Position을 다루는 거죠! 두개다 Space는 Object입니다
Normal이란 메쉬의 버텍스 방향 정보를 뜻합니다!!!!
Position은 말그대로 위치겠죠
Time과 Tiling and Offet을 이용해 Gradient Noise를 움직이게 하고 그걸 Normal Vector와 Multiply해서 Normal vector값을 움직이게 해줍니다.(즉, 버텍스의 방향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된다는 거겠쬬?)
그거를 Position과 Add해주면 실제(Local) Position값이 Normal Vector값에 입력받아진거를 토대로 움직이겠죠? 아닌가요? 이렇게 이해했는데...
최종적으로 Position의 움직임 표현한거는 Vertex 에 집어넣고 물의 움직임(찰랑거리는거)은 Fragment에 넣어주면 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