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solve Shader

오늘은 Dissolve Shdaer를 공부해봤다.

이 움짤을 생성하기 위해 프로그램도 설치했다 Vv

일단 Alpha Clip Threshold에 대해 너무 설명을 잘해준 그림이 있어 가져왔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taMp1g1pBeE) 

알파클립스레드홀드의 기준값보다 낮은 애들은 invisible처리된다

 

어쨌든 Dissolve Shdaer 그래프를 살펴보자.

생각보다 별거 없다.

Simple Noise를 추가해 사라질 때 이미지를 추가해주는 거다.

Step노드를 추가한다 Step 함수란 Edge와 In으로 결정되는데

In이 Edge보다 크거나 같으면 1 아니면 0이다

Step의 Out을 Color와 곱해줘서 emission에 넣어주면 끝이다!

 

근데 궁금한게 내 구체는 Transparent로 안하면 이상하게 그래픽이 깨진다..이유를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