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o8W2u/btrPHx9R6Ie/DeCfMG4T9dcGKdh0SxDiFk/img.png)
학창 시절 분필가지고 놀고 싶지만 분필가루가 날라다니는걸 극도로 싫어해서 갖고 놀지 못했다...(Because 결벽증~)
아쉬운 마음으로나마 VR에서 분필을 가지고 놀아보자!
![](https://blog.kakaocdn.net/dn/17F2t/btrPJYrl6w7/SHN1CQbzayK6PK1gcOpXtk/img.png)
Plane하나를 생성해서 작은 사이즈로 조정해준다음 자식으로 Camera하나를 생성해준다
![](https://blog.kakaocdn.net/dn/QCyU0/btrPIIDkNeS/tBWrPTdk15GuGKSQz2SbG1/img.png)
카메라에 Audio Source는 필요없으므로 삭제해주고
Projection을 Orthographic으로 바꿔주고 Size 0.5 Near -0.2, Far 0.01로 바꿔준다(이건 사용자 설정에 맞게 컨트롤 해줘야 한다)
![](https://blog.kakaocdn.net/dn/Y37EC/btrPJMSjnIe/zSrMVsdKKCIOdtNcvuEauk/img.png)
하나를 생성해주고 Camera에
![](https://blog.kakaocdn.net/dn/cIWLlP/btrPIJPNQQ3/gZtKFN1IAAOzz28VHTcK50/img.png)
Output Texture에 붙여준다
![](https://blog.kakaocdn.net/dn/YEMs5/btrPIZdMskz/bkB48qXxqKGZQo4IRukkkK/img.png)
마커를 갖다대면 이렇게 빨간 점이 생기는데 이 점을 마커에 위치의 맞게 설정해주어야 한다(카메라의 각도를 돌려가며 맞추면 됨)
![](https://blog.kakaocdn.net/dn/x0ksz/btrPJdvMKiI/GPTkSKcpbn8hm4PPr0DcQK/img.png)
다음으로 카메라의 Background Type을 Uninitialized로 바꿔준다
![](https://blog.kakaocdn.net/dn/S71XI/btrPJcDD2S4/0z1mX6gcMBJVsss2bRAPyK/img.png)
Layer에 Marker 레이어를 추가해주고 마커들의 Layer를 바꿔준다
![](https://blog.kakaocdn.net/dn/4yzFq/btrPIY6Wcuv/cxkaRDOKU6YCyf1HHpbo81/img.png)
![](https://blog.kakaocdn.net/dn/1mMAe/btrPK4YUWMA/b4oYgLrtYbU4k1FxPWtYeK/img.png)
카메라로 돌아가서 Culling Mask를 아까 만들어둔 Marker로 바꿔준다
![](https://blog.kakaocdn.net/dn/bolQ2D/btrPLWl4kAr/I8zc38nfhW1Tr3bcRn0VXk/img.gif)
굳
![](https://blog.kakaocdn.net/dn/bMv0k7/btrPK5jgZ6b/6gOFxaiehyHxIcGySrRwB1/img.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