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밤낮을 표현할 때 객체들의 분위기는 어떻게 할까...?
by VR하는소년저번 시간에 아침과 밤을 표현하는 Sky Box를 개발했었다.
유니티 아침과 밤을 표현할 수 있는 Skybox 개발
기획자분들에게 위와 같은 내용의 기획을 전달받았습니다. "해는 조금씩 낮아지고, 노을 하늘이 점점 어두워진다. 안개를 통과하니 밤이 되고 달빛이 내리쬔다." 그래서 구현했습니다. 일단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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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우리 프로젝트의 가장 큰 문제는 Realtime Righting을 쓰지 않는 다는 점과 APV를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밤 낮 객체에 대한 색 보정을 하기가 곤란했다.
그래서 Material 재질의 색을 바꿔야할까? 고민하던 중!

Volume을 쓰기로 결정했다. 전체적인 분위기를 조절하기에 Volume만한게 없는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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