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아침과 밤을 표현할 수 있는 Skybox 개발
by VR하는소년
기획자분들에게 위와 같은 내용의 기획을 전달받았습니다.
"해는 조금씩 낮아지고, 노을 하늘이 점점 어두워진다. 안개를 통과하니 밤이 되고 달빛이 내리쬔다."
그래서 구현했습니다. 일단 시간을 컨트롤할 수 있는 TimeManager를 개발하였고,
해당 매니저가 SkyBox를 컨트롤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아침 - 점심 - 저녁 - 밤 기준으로 나누었고, 아침~저녁에는 구름이 있게, 밤~아침 구간에는 별들이 존재하게 만들었습니다.
시간에 흐름에 따라 태양이 움직이며, 게임이다 보니 좀 과장해서 글레어? 이펙트를 표시했습니다.

명세서에 꽃밭을 걷다보면 시간이 흐른다고 했습니다. 특정 구역을 지나가면 시간이 흘러갈 수 있게 Trigger Zone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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