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filer란?
성능 분석을 위한 도구이다. 프로그램의 시간 복잡도 및 공간 상태(Memory), 함수 호출 주기와 빈도를 알아낼 수 있다
즉, Profiler를 이용하여 어떤 이유로 프로그램의 성능에 악영향을 미쳤는지 확인할 수 있다
Profiler는 Frame의 변화를 알아볼 수 있으며, 스크립트를 실행하거나 렌더링 작업을 수행하는데 걸리는 시간 등을 볼 수 있다
종류, 작업별로 시간을 모두 분석할 수 있으며 가장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부터 순서대로 정렬해서 보여준다
❓성능 분석을 왜 해야하냐?
최적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은 게임을 하면 쉽게 말해 이른바 "렉"이 심하게 걸린다
성능 분석을 통해 게임의 최적화를 도울 수 있다
❓ Profiler를 사용하는 방법
상단 [Window] - [Analysis] - [Profiler]를 선택하면 된다
[빨간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된다
에디터를 실행해보면 Profiler가 자동으로 게임의 다양한 부분에 소요된 실행 시간을 분석해준다
지금 개발중인 게임이 얼마나 최적화가 안되어 있는지 알 수 있다
고치고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