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Ocean Shader Graph를 만들어 보았다

첫 번째로 Scene Depth와 Camera 노드를 사용했고

Screen Position을 이용하였으며 두개의 노드를 Substract노드를 통해 뺐습니다.

 

두 번째로 파도의 타일링을 구현했습니다.

Time노드와 각각 Tiling and Offset 노드를 통해 output을 Sample Texture 2D에 각각 넣어줬씁니다.

 

세 번째로 파도의 출렁임을 표현하기 위해 Position(Object)노드를 사용하였고 Split을 통해 R, B채널만 뽑아왔씁니다(파도의 높이를 뽑아오려면 G채널 뽑아와야 하는거 아닌가..?)

 

최종 Graph

 

결과물은 이러하다. 노말맵이 약간 이상하다.

파도의 출렁임이 좀더 자연스러웠으면 좋겠다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