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nspector Attribute Tip

코드를 짜다보면 인스펙터창에 설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되면 인스펙터창이 지저분해지기 일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Inspector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Attribute에 대한 Tip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Space(int)]

int 값만큼 위 아래 간격을 벌려줍니다.

 


 

[Header("String")]

String으로 머리말을 달아줍니다.

 


[SerializeField]

public으로 쓰면 안되는 요소들을 인스펙터창에 보여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Tooltip("String")]

요소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말풍선이 나오고 String부분에 적은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RequireComponent(typeof())]

특정 컴포넌트를 자동으로 부착해줘서 오류를 사전에 방지해줍니다.

 


 

그 외 AddComponentMenu, ContextMenu, ExecuteInEditMode, System.Serializable 등이 있습니다.

 

인스펙터를 더 고급지게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반드시 봐주세요.

 

유니티 Odin Inspector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시간 Odin Inspector소개 이후 실제 사용후기 및 사용방법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유니티 Odin Inspector Odin Inspector란? 오딘 인스펙터는 커스텀 에디터 코드를 한 줄도 작

wlsdn62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