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촉수는 뼈가 총 3개 심어져 있으며 블렌더를 이용해서 제작하였다
먼저 Package Management에서 Animation Rigging을 Import해준다
그러면 이제 상단에 Animation Rigging 탭이 생겨날 것이다
아까 만든 촉수를 클릭해서 Animation Rigging탭을 누르고 Bone Renderer Setup을 누르면
Bone Renderer라는 컴포넌트가 생겨날 것이고 왼쪽에 촉수를 보면 블렌더에서 심어논 뼈를 볼 수 있을 것이다
Bone Size, Shpae, Color 등은 입맛에 맞게 변경하면 된다
다음으로 Animation Rigging 탭에서 Rig Setup을 누르면
2개의 컴포넌트와
Rig1 이라고 자식 오브젝트가 하나 생긴다
다음으로 Rig1의 자식으로 빈오브젝트 하나 생성해주고 Head라고 바꿔준다음 Two Bone IK Constraint를 추가해준다
Root, Mid, Tip은 본인이 가져온 모델에 맞게 설정해주면 되고 Target, Hint는 Head의 자식으로 빈 오브젝트 2개 생성한 다음
이름을 Target, Hint으로 바꿔준다음
Target == Tip
Hint == Mid
로 Transform을 설정해주면 된다 뿅
(Tip Mid로 안해도 됨, 이것 또한 본인의 입맛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