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적인 애니메이션에는 무엇이 있을까?
연속 공격, 연속 점프 등 있다
Animator창을 열어 Create Sub-State Machine을 선택하자
연속적으로 표현하고 싶은 애니메이션을 추가한다
Parameter는 Attack이라는 이름으로 Trigger를 하나 만들어준다
위에 두 사진이 핵심이다
잘봐야한다
먼저 Attack1 -> Attack2로 갈 때 Exit Time이 0.79로 설정되어 있는걸 볼 수 있다
Attack1 -> Base Layer로 갈 땐 Exit Time이 0.9로 설정되어 있다
Exit Time같은 경우 Has Exit Time이 체크되어야만 활성화되는 녀석이다
이 녀석이 0.9라는 뜻은 애니메이션이 90%로 실행되었다는 뜻이다
즉, 90%로 실행되기 전에는 Attack Trigger를 한번더 활성화 시켜줌으로 Attack1 -> Attakck2로 넘어갈 수 있다
Dobule Jump같은 경우에는 첫 번째 점프가 끝나기 전에 두 번째 점프가 실행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Has Exit Time을 껐다
핵심은 Jump 애니메이션이 90%로 되기전에만 한 번더 점프하면 된다는 점이다!
Sub State Machine은 처음써봐서 신기하다!
연속공격을 통해 Enemy의 체력을 깎는다
데미지 표시를 해보았다(메이플 느낌나게)
Double Jump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