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연속적인 애니메이션

연속적인 애니메이션에는 무엇이 있을까?

 

연속 공격, 연속 점프 등 있다

 

Animator창을 열어 Create Sub-State Machine을 선택하자

 

연속적으로 표현하고 싶은 애니메이션을 추가한다

 

Parameter는 Attack이라는 이름으로 Trigger를 하나 만들어준다

 

위에 두 사진이 핵심이다

잘봐야한다

먼저 Attack1 -> Attack2로 갈 때 Exit Time이 0.79로 설정되어 있는걸 볼 수 있다

Attack1 -> Base Layer로 갈 땐 Exit Time이 0.9로 설정되어 있다

 

Exit Time같은 경우 Has Exit Time이 체크되어야만 활성화되는 녀석이다

이 녀석이 0.9라는 뜻은 애니메이션이 90%로 실행되었다는 뜻이다

 

즉, 90%로 실행되기 전에는 Attack Trigger를 한번더 활성화 시켜줌으로 Attack1 -> Attakck2로 넘어갈 수 있다

 

Dobule Jump같은 경우에는 첫 번째 점프가 끝나기 전에 두 번째 점프가 실행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Has Exit Time을 껐다

핵심은 Jump 애니메이션이 90%로 되기전에만 한 번더 점프하면 된다는 점이다!

 

Sub State Machine은 처음써봐서 신기하다!

 

연속공격을 통해 Enemy의 체력을 깎는다

데미지 표시를 해보았다(메이플 느낌나게)

Double Jump

Double Jump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