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타이머 분(Min), 초(Sec) XX:XX 로 표시하기

타이머 분(Min), 초(Sec) XX:XX 로 표시(코드) / string.Format 이용하기

private void Update()
{
    sec += Time.deltaTime;
    if (sec >= 60f)
    {
        min += 1;
        sec = 0;
    }

    gameTime.text = string.Format("{0:D2}:{1:D2}", min, (int)sec);
}

string.Format메서드를 사용하여 시간 값을 나타내는 형식이 지정된 문자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 코드에서 보시면 " {0:D2}:{1:D2}"가 형식 문자열입니다.

문자열에 값을 삽입할 때 값의 서식을 지정하는 방법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0:D2} :  {0}으로 표시되는 첫 번째 인수를 나타냅니다. 

{1:D2} :  {1}로 표시되는 두 번째 인수를 나타냅니다. 

D2는 2자리 이상의 십진수숫자로 형식화하도록 지정합니다. 숫자가 2자리보다 작으면 선행 0이 추가됩니다.


다양한 형식 지정자

 

형식  지정자 설명
D 또는 d 10진수 정수를 나타냅니다.
C 또는 c 통화 값을 나타냅니다.
E 또는 e 과학적 표기법으로 숫자를 표시합니다.
F 또는 f 고정 소수점 형식으로 숫자를 표시합니다.
G 또는 g 일반 형식 (자동으로 형식을 선택합니다).
N 또는 n 천 단위 구분 기호가 포함된 숫자를 나타냅니다.
P 또는 p 백분율로 값을 나타냅니다.
X 또는 x 16진수로 값을 나타냅니다.
d 짧은 날짜 형식을 나타냅니다. (예: "21-10-23")
D 긴 날짜 형식을 나타냅니다. (예: "2023년 10월 21일")
t 짧은 시간 형식을 나타냅니다. (예: "오후 5:30")
T 긴 시간 형식을 나타냅니다. (예: "오후 5시 30분 15초")
f 전체 날짜와 짧은 시간 형식을 나타냅니다. (예: "2023년 10월 21일 오후 5:30")
F 전체 날짜와 긴 시간 형식을 나타냅니다. (예: "2023년 10월 21일 오후 5시 30분 15초")
g 일반적인 날짜와 짧은 시간 형식을 나타냅니다. (예: "2023-10-21 오후 5:30")
G 일반적인 날짜와 긴 시간 형식을 나타냅니다. (예: "2023-10-21 오후 5시 30분 15초")

이러한 형식 지정자들은 C#의 string.Format 메서드를 사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문자열을 형식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