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Untiy Transport Package(UTP)에 대해서 (#Relay 2편)

Relay SDK는 Unity Transport Package (UTP)에서 잘 작동됩니다

 

About Unity Transport | Unity Multiplayer Networking

Unity Transport provides the com.unity.transport package, used to add multiplayer and network features to your project.

docs-multiplayer.unity3d.com

UTP는 쉽게 말하면 추상적인 네트워킹에서 Unity 게임 엔진을 위해 만들어진 현대적인 네트워킹입니다

한 마디로, 게임 개발자들이 low - level protocol과 networking 프레임워크에 대해 잘 알지 못해도 게임 제작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말입니다!
UTP는 다양한 High 레벨 네트워킹 코드 추상화로 작동할 수 있고, 모든 유니티의 netcode 솔루션을도와주고, 다른 netcode 라이브러리와 함께 작동합니다!
 


[출처 - Unity Documentation] 

#1. Simple Relay sample (using UTP) / Relay SetUp

Set Up은 공식사이트 참고!

 

Get started with Relay

Read the following sections to learn how to set up a Relay project and how to use the Relay sample project. If you haven’t already, visit Get started with UGS to learn how to work with the Unity Dashboard. Note: Binding, and other interactions done throu

docs.unity.com

 

유니티(Unity) Relay 서버에 대해

#릴레이 서버란? Unity에서 제공하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용 Relay 서비스입니다 Relay 서버는 게임 세션 생명주기와 독립적으로 동작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Relay 서버는 플레이어 연결 시간이

wlsdn629.tistory.com


# 샘플 예제를 실행시키위한 조건 1

 
적어도 두 명의 다른 클라이언트가 필요합니다
하나의 호스트 플레이어와 더 많은 참여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똑같은 프로젝트 코드에서 같은 컴퓨터에서 여러명의 클라이언트를 실행시키고 싶다면
또 다른 해결책을 실행함으로써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예로, ParrelSync를 사용하면 됩니다!

 

Unity 빌드안하고 동일 에디터 2개 사용하기

대박쩐다 유니티 빌드없이 같은 에디터 2개 키고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방법은 아래 깃허브 주소를 더보기 https://github.com/VeriorPies/ParrelSync.git?path=/ParrelSync Add Package from git URL...눌러주고

wlsdn629.tistory.com

이 블로그 참고하여 동일한 에디터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 샘플 예제를 실행시키위한 조건 2

적어도 한 명 이상의 호스트 플레이어가 필요하고 참여 플레이어를 위해 그 게임을 실행시키기 위해선 호스트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호스트 플레이어의 사용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 Sign in
  • Get regions (optional)
  • Select region (optional)
  • Allocate game session
  • Bind to the selected Relay server
  • Get join code

# 샘플 예제 내용

호스트 플레이어는 참여 플레이어와 함께 Join Code를 공유합니다
참여 플레이어들이 호스트 플레이어에게 Join하고 연결된 후에, 그 호스트 플레이어는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연결된 플레이어에게 메세지 보내기
  • 모든 연결된 플레이어 연결끊기

 
플레이어의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 Sign in
  • 호스트 플레이어의 Join Code를 사용함으로써 게임 세션에 참여
  • 선택된 Relay Server Bind
  • 호스트 플레이어에게 연결 요청

호스트 플레이어에게 연결되면, 플레이어는 다음을 할 수 있습니다!

  • 호스트 플레이어에게 메세지 보내기
  • 호스트 플레이어로부터 연결 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