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로비 참여하기! (#Lobby 4편)

플레이어들은 제공받은 Lobby Code 또는 ID를 이용해서 원하는 Lobby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아무 방이나 빠르게 들어갈 수 있습니

 

#1. Join by specifying a lobby ID

try
{
    await LobbyService.Instance.JoinLobbyByIdAsync("lobbyId");
}
catch (LobbyServiceException e)
{
    Debug.Log(e);
}

 

#2. Join by providing a lobby code

try
{
    await LobbyService.Instance.JoinLobbyByCodeAsync("lobbyCode");
}
catch (LobbyServiceException e)
{
    Debug.Log(e);
}

 

#3. Quick join

Quick Join의 신기한 점으로는 플레이어가 Query한 설정대로 최대한 맞는 방을 탐색해주려고 해준다고 합니다

Quick Join으로도 방 참여를 실패했을 경우 다시 Quick Join을 시도하거나 새로 Lobby를 만들 수 있습니

try
{
     		// Quick-join a random lobby with a maximum capacity of 10 or more players.
    		 QuickJoinLobbyOptions options = new QuickJoinLobbyOptions();

            options.Filter = new List<QueryFilter>()
            {
                new QueryFilter(
                    field: QueryFilter.FieldOptions.MaxPlayers,
                    op: QueryFilter.OpOptions.GE,
                    value: "10")
            };

            var lobby = await LobbyService.Instance.QuickJoinLobbyAsync(options);

            // ...
}
catch (LobbyServiceException e)
{
      Debug.Lo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