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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Sprite Altas 만들기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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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하기 전

 

위와 같이 여러개의 Image를 사용하는 캔버스가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이런 경우, 우측 사진처럼 각 이미지마다 Draw Call을 발생하게 됩니다.

 

하나의 Image를 여러개의 이미지처럼 사용하는 Altas기법을 사용해서 최적화를 해보겠습니다.


Sprite Altas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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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ite Altas 설정

 

Sprite Alta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 세팅이 필요합니다.

프로젝트 세팅에 가서 에디터 탭, Sprite Altas 모드를 Sprite Altas V1 - Always Enabled로 설정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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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Sprite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2D Sprite 패지키를 다운받아줍니다. 

 

그 후, Sprite Atlas를 생성해줍니다. 생성해준 다음 사용할 Sprite들을 집어넣어줍니다.

Preview를 하면 아틀라스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

위와 같이 Sprite Altas를 만들기만 하면 세팅은 다 끝납니다.

게임을 실행해서 전 후를 비교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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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후

 

Sprite Altas를 사용하게 되자 Draw Call이 하나로 줄어든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batch수가 줄어든 것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