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Inworld Studio를 활용한 Generative AI사용하기 #4편 Scenes 세팅하기

2023.05.29 - [Unity/Study] - 유니티 Inworld Studio를 활용한 Generative AI사용하기 #2편 캐릭터 세팅하기

2023.05.31 - [Unity/Study] - 유니티 Inworld Studio를 활용한 Generative AI사용하기 #3편 Common Knowledge 세팅하기

2023.05.26 - [Unity/Study] - 유니티 Inworld Studio를 활용한 Generative AI사용하기 #1편 유니티에 Import하기

 

Scenes이란?

장면은 캐릭터의 즉각적인 주변 환경을 설명함으로써 문맥을 제공합니다. Inworld 스튜디오나 Inworld 아케이드에서 캐릭터와 대화만 할 계획이라면 추가적인 문맥을 위해 장면을 추가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Unity나 Unreal Engine에서 캐릭터를 통합할 계획이 있다면, 캐릭터를 이동하기 위해 장면 키가 필요하므로 장면을 생성해야 합니다.


Scene 만들기

씬 이름과 씬 묘사, 씬에 배치할 캐릭터를 선택하면 됩니다.

씬 이름 같은 경우 그리스 로마 신화를 배경으로 한 헤라클레스 12과업을 예시를 든다면, 씬 묘사는 메두사를 무찌르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는 헤라클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씬에 들어가야할 캐릭터는 헤라클레스와 메두사가 되겠죠!


장면 트리거(Scene Triggers)

장면 트리거는 장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변경에 즉각적인 문맥을 추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면 트리거는 통합에서 호출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시스템 이벤트입니다. 장면 트리거를 생성하려면 "Create New Scene"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름 필드에 알파벳과 숫자로 이루어진 문자열을 입력하고, 설명 필드에 간단한 설명을 작성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