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bugInspector
DebugFinder Util Editor Window는 Unity 프로젝트 내의 스크립트 중에서 Debug.Log, Debug.LogWarning, 그리고 Debug.LogError 메서드를 사용하는 스크립트를 찾아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Debug을 찾아서 삭제해줘야 하는 이유
Debug를 삭제해주지 않고 빌드를 할 시 게임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 성능 저하: 게임의 실행 중에 추가적인 오버헤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로그 메서드가 빈번하게 호출되는 경우, 게임의 전반적인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메모리 사용량: 메모리 할당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문자열 연결이나 동적 문자열 생성과 같은 작업은 메모리 사용량을 증가시키며, 이로 인해 가비지 컬렉터가 더 자주 호출될 수 있습니다.
Git 링크 (다운)
https://github.com/KimJinWooDa/DebugInspec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