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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Origin 살펴보기
XR Origin오브젝트를 보면 XR Origin, Input Action Manager, AR Plane Manager, AR Raycast Manager 총 4개의 컴포넌트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컴포넌트 | 설명 |
XR Origin | 객체와 추적 가능한 특징들을 Scene에서의 최종 위치, 방향, 그리고 스케일로 변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
AR Plane Manager |
물리적 환경에서 평면을 감지하고 추적합니다. 감지된 각 평면에 대해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
AR Raycast Manager |
Ray와 Trackable과 교차하는 위치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
Input Action Manager |
InputActionAsset의 모든 입력을 자동으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Main Camera 알아보기!
Main Camera에는 AR Camera Manager, AR Camera Background, Tracked Pose Driver 컴포넌트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컴포넌트 | 설명 |
AR Camera Manager | XRCameraSubsystem의 수명을 관리합니다. 카메라 텍스처와 빛 추정 정보가 사용 가능해집니다. |
AR Camera Background | 카메라의 색상 텍스처를 배경에 복사하는 역할을 합니다. |
Tracked Pose Driver | Tracked Pose Driver 컴포넌트는 현재 추적 장치의 Pose 값을 게임 오브젝트의 변환에 적용합니다. |
XR Screen Space Controller 알아보기!
XR Screen Space Controller오브젝트에는 XR Screen Space Controller, XR Ray Interactor, XR Interaction Group 컴포넌트들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컴포넌트 | 설명 |
XR Screen Space Controller | 화면 터치와 제스처를 입력 시스템의 액션을 사용하여 XR 상호작용 상태(예: Select)로 변환합니다. 화면에서 현재 누르는 위치를 적용하여 게임 오브젝트의 변환을 이동시킵니다. |
XR Ray Interactor | 레이 캐스트를 통해 이 인터랙터에 대한 유효한 대상 집합을 업데이트하며, 이를 통해 객체와 UI 요소와 거리를 두고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
XR Interaction Group | 여러 멤버 인터랙터들을 우선순위에 따라 포함하며, 한 번에 하나의 인터랙터만 그룹 내에서 상호작용(호버 또는 선택)을 허용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