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컴포넌트를 자동으로 할당해주는 도구 AutoSet

해당 기능은 Meta에서 개발한 내용임을 알리고 시작합니다.
 

AutoSet 활용하기: 컴포넌트 할당 간소화

이 글을 보신 다음부터는 두번다시  컴포넌트를 수동으로 할당하지 마세요!!
 
AutoSet을 활용하여  개발 워크플로를 더욱 원활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AutoSet이란?

AutoSet은 동적 Attribute 유틸리티입니다.
 
필드에 AutoSet 어트리뷰트를 태그하면 필요한 컴포넌트를 게임오브젝트로부터 자동으로 가져와 할당하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 게임오브젝트의 자식 또는 부모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필드에 AutoSet 어트리뷰트를 태그한다.
자동으로 Box Collider와 자식 객체에 있는 Rigidbody 컴포넌트를 할당 받는다


AutoSet 주요 이점

  1. 자동 할당: 인스펙터에서 수동으로 할당하는 지루한 반복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2. 정밀성: 수동으로 컴포넌트 할당 시 발생할 수 있는 인적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AutoSet 자세히 알아보기

AutoSet은 기본적으로 세 가지 고유한 속성을 제공합니다.
 

  1. AutoSet: 스크립트가 있는 게임 오브젝트에서 컴포넌트를 가져옵니다.
  2. AutoSetFromChildrenAttribute: 모든 자식 게임 오브젝트에서 컴포넌트를 가져옵니다.
  3. AutoSetFromParentAttribute: 부모 게임 오브젝트에서 컴포넌트를 가져옵니다.


AutoSet은 Unity 에디터 내에서만 작동하므로 게임 내 성능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AutoSet.unitypackage
0.0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