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티 원하는 씬 플레이 하기 혹은 현재 씬 플레이 하기

 

 

유니티 원하는 씬으로 실행되게 하기

이 포스팅에서 사용된 코드는 아래 블로거분의 코드를 참고하였습니다! https://mentum.tistory.com/657 unity 언제나 특정 씬에서 시작하게 만들기 #. 특정 씬에서 시작하는 게임 환경 어느 씬 에서나 테

wlsdn629.tistory.com

 

예전에 원하는 씬으로 자동 플레이 되는 에디터 스크립트 코드를 작성해본적 있습니다.

문제는 지금 보고 있는 씬이 실행되길 원하는데 자동으로 지정한 씬으로 플레이 되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다는 것입니다.

 

etc-image-0
원하는 씬을 선택할 수 있다

 

그래서 버튼으로 현재 씬을 플레이할 지, 아니면 지정한 씬을 플레이할 지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 봤습니다.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ditor.SceneManagement;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ToolbarExtender;

[InitializeOnLoad]
public class CustomToolbarButton
{
    static CustomToolbarButton()
    {
        ToolbarExtender.RightToolbarGUI.Add(OnToolbarGUI);
    }

    static void OnToolbarGUI()
    {
        GUILayout.FlexibleSpace();
        
        if (GUILayout.Button(new GUIContent("▷현재씬")))
        {
            EditorSceneManager.playModeStartScene = null;
            UnityEditor.EditorApplication.isPlaying = true;
        }

        if (GUILayout.Button(new GUIContent("▶메인씬")))
        {
            var pathOfMainMenuScene = "Assets/01.Scenes/MainMenu.unity"; // Main Menu Scene의 경로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var sceneAsset = AssetDatabase.LoadAssetAtPath<SceneAsset>(pathOfMainMenuScene);
            EditorSceneManager.playModeStartScene = sceneAsset;
            UnityEditor.EditorApplication.isPlaying = true;
        }
    }
}

 

해당 코드는 반드시 Editor 폴더 안에 존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