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개발을 하면서 가장 애용하고 유용하게 사용중인 에셋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며 저의 개발 스타일에 맞춰 추천하는 것임을 강조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번에 소개드리지 않았던 에셋들을 위주로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Hot Reload
로그를 확인해가며 에디터를 종료하고 코드를 수정하고 에디터를 실행하고, 다시 로그를 확인하고 에디터를 종료하는...
악의 순한을 끊어내고 싶지 않으신가요?
Hot Reload를 사용하여 런타임 도중에 코드를 수정해보세요! Hot Reload를 사용하신다면 여러분의 개발 시간을 매우 단축시켜줍니다!
하지만,,! 멀티게임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는 것 같으므로,,,싱글 게임을 만드시는 분들에게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난이도(★☆☆☆☆)
실용성(★★★★★)
Final Ik
유니티를 어느정도 다뤄보신 분들은 IK가 얼마나 훌륭한 테크닉인지 아실 겁니다.
하지만, IK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매번 번거로운 설정을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Final IK는 IK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며, 그 뿐 아니라 직접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Baker'기능, VRIK와 같이 VR에 적합한 기능들이 있어 개발 시간을 매우 단축시켜줍니다!
난이도(★★★☆☆)
실용성(★★★★★)
Asset Cleaner
언제까지!!! 지저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실거에요!!
안쓰는 리소스는 제때 제때 삭제해서 프로젝트 용량을 줄입시다!
나중에 쓸 거 같다고요? 제 경험상 나중이란 것은 없습니다만...! 혹시나 그런 리소스들은 제외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가벼운 프로젝트를 통해 가벼운 마음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해봅시다~
난이도(★☆☆☆☆)
실용성(★★★★★)
Volumetric LightBeam
게임을 개발할 때 절때 빼놓을 수 없는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Light아닐까요?
Volumetric LightBeam은 쉽고 빠르게 고퀄리티의 Light를 생성해낼 수 있습니다.
Volumetric Light경험하고 나시면 두 번다시 저퀄리티의 조명을 만들어낼 수 없는 본인을 보게 될겁니다..
난이도(★★☆☆☆)
실용성(★★★★★)
이상으로 지금까지 제돈제산 에셋소개였는데요!
이 외에도 많은 훌륭한 에셋들이 있지만 최대한 사용하기 쉽고 실용적인 에셋들로만 추려봤습니다.
올해도 훌륭한 에셋들을 찾길 기대하며 좋은 에셋들이 나오면 또 다시 소개하러 오겠습니다.
다들 하시는 일 잘되시길 바라며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