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Heatmap Color Mode #Shader Graph #Unity 6

Heatmap Color Mode란?

https://docs.unity.cn/Packages/com.unity.shadergraph@16.0/manual/Color-Modes.html

 

Unity 6(2023.3.0a10) 이상에서 도입된 Heatmap Color Mode는 Shader Graph의 노드들의 GPU 비용을 시각적으로 색을 통해 나타내는 기능입니다. Heatmap Color Mode는 각 노드의 색상이 해당 노드의 '상대적인 성능 비용'을 나타냅니다.

 

어두운 색상의 노드는 쉐이더의 전체 GPU 성능 비용이 적게 드는 것을 뜻하며, 밝은 색상의 노드는 GPU 계산을 더 많이 하는 것을 뜻합니.

 

https://docs.unity.cn/Packages/com.unity.shadergraph@16.0/manual/Color-Modes.html


Heatmap Color Mode를 사용하면, 각 노드의 GPU 사이클 수를 측정하여 카테고리(위 사진 Name참고)를 할당하고, 이를 기반으로 그래디언트를 사용하여 노드의 색상을 표시합니다.

https://docs.unity.cn/Packages/com.unity.shadergraph@16.0/manual/Color-Modes.html

 

Heatmap Color Mod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Shader Graph Window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Color Mode: 드롭다운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