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EAL 4기 해커톤 / What the Metaverse Era Needs / 최우수상!

너무 늦게 4기 해커톤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하니... 남아 있는 자료가 너무 없어서 텍스트로만 간단하게 작성하고자 합니다.

 

XREAL 4기 해커톤의 주제는 "What the Metaverse Era Needs"입니다. 4기 해커톤에서는 메타버스의 발전과 이를 둘러싼 다양한 기술, 서비스, 콘텐츠 등에 대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주제가 나올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내의 사용자 경험 개선: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 인터랙션, 몰입형 경험 등.

 

남아 있는 거라곤...Git 흔적 뿐 ㅋㅋ

 


 

저희 팀은 We Need Skill이라는 팀명을 가지고 사용자의 모션을 보정해주는 시스템을 제작하고자 기획했습니다.

소드아트온라인 소드 스킬 / 출처 - https://namu.wiki/w/%EC%86%8C%EB%93%9C%20%EC%95%84%ED%8A%B8%20%EC%98%A8%EB%9D%BC%EC%9D%B8/%EC%84%A4%EC%A0%95

 

소드아트온라인 덕후라면 뭔지 대충 감이 오실 겁니다.

 

소드아트온라인에는 소드 스킬이라는게 존재합니다. 소드 스킬은 사용자의 행동에 보정이 붙어서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지금 VR 게임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사용자의 행동이 부드럽지 않고 떨림이 심합니다.

 

저희는 사용자의 행동을 보간해줘서 노이즈 값을 없애고 평균화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좀 더 안정적인 행동 Data를 출력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사용자는 2개의 아바타를 가지게 됩니다. 하나는 실제 현실 세계의 플레이어의 데이터를 받아와서 출력되는 Avatar, 다른 하나는 다른 유저에게 보여지는 행동이 보정된 Avatar입니다.

 

다른 유저가 나의 아바타를 볼 때 보정된 모습을 보기에 자연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저희는 활쏘는 모션을 행동 보정했습니다. 실제 플레이어는 활 시위를 당기고 쏠 때 많은 떨림이 있었지만, 상대가 볼 때는 활 시위를 당기는 모습이 부드럽게 보였습니다.


결과 - 상장 타는 모습 뿐

ㅋㅋㅋ 모자이크
이때 머리 길렀던 때네..

 

아 머리 다시 기르고 싶다.. 이번엔 이쁘게 기를 자신 있는뎀..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