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namespace

💡namespace

namespace는 클래스들의 묶음이다

namespace를 쓰는 이유는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질수록 각종 이름들의 충돌 발생 가능성을 막아주기 위함이다

namespace 네임스페이스-이름
{
	class A{}
   	class B{}
    ...
}

 


💡namespace 사용방법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 있다

  1. 전체 네임스페이스를 다 적는 방식
  2. using 지시문을 사용하는 방식
UnityEngine.Debug.Log("네임스페이스 호출");

위와 같이 UnityEngine라는 namespace을 선언해준다음 사용하거나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amespaces : MonoBehaviour
{
	void Start()
    	{
    		Debug.Log("네임스페이스 호출");
  	}
}

위와 같이 using 지시문을 이용해 UnityEngine이라는 namespace를 미리 선언해주면 1번같이 번거롭게 저렇게 안써도 된다

 


💡namespace 실전 예시

using UnityEngine;

namespace NameSpace
{
	public class NameSpaceExample
    	{
    		public static void Test()
        	{
        		Debug.Log("Test");
       	 	}
 	}
}

 

using UnityEngine;
using Namespace;

public class NameSpaceUsag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NameSpaceExample.Test();
    	}
}

먼저 using 지시문을 사용해 Namespace의 사용을 허용한다

Namespace의 class인 NameSpaceExample을 호출하고 Test를 실행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