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orld Positon & Local Position

World는 이제 세계 본질의 값이다

인스펙터창 보면 x,y,z값이 있는데 그게 World값이다

Local은 내가 오브젝트 클릭했을 때 그 오브젝트가!!!!!!!!!!! 기준이 되고!!!!

세상아 나를 억까하지마셈!! 나는 내가 기준이 되겠어!!! 너따위는 기준이 되지 못해!! 이러는 거임

즉, Local과 World는 기준이 누구냐에 따름

 

더 쉽게 설명해보면 지금 이 친구는 로테이션이 0,0,0 포지션도 0,0,0 이기 때문에 월드좌표계와 Local좌표계가 일치함

 

근데

 

이 친구가 삐져서 등을 휙 돌리면(로테이션을 180도 하면)

이 친구의 Local좌표계는 이렇게 변함 즉, 이 친구가 기준이 되므로 Forward방향이 저 빨간 기둥이 아닌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이 Forward방향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