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article System 심화 학습!

1. Collision

Particle 입자들도 Collision 이벤트를 호출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은 알고 계시는가?!!!

나는 해커톤때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매우 놀랐다는 사실!!

 

Visualize Bounds를 체크하면 Particle들의 콜라이더 범위가 보인다! 두둥!탁!

 

Radius Scale을 조절해서 Particle의 콜라이더 범위를 컨트롤 할 수 있다! 두둥!탁!

 

이벤트 메세지를 호출하기 위해서는 Visualize Bounds 바로 위에 있는

Send Collision Messages를 체크해주면 된다! 두둥!탁

 

그 외에 Dampen, Bounce, Lifetime Loss등을 컨트롤 해서 입맛대로 구현하면 된다!

 


2. Texture Sheet Animation

Mode에는

Grid와 Sprites가 있다 Grid는 잘안써봄... Sprites는 원하는 스프라이트를 넣을 수 있다

이런식으로!


3. Trail

빛나는 유성우~

Mode는 총 2가지가 있으며 Particles와 Ribbon이 있다

Paritcle은 위와 같이 개별적인 particle에 trail이 붙는 형식이고

Ribbon은 Paritcle끼리 얽매여져서 trail이 생기는 형식인 듯하다

다음으로 Ratio는 0~1까지 있으며 1에 가까울수록 모든 Particle에 trail이 생기도록 하는 비율을 뜻한다

0이면 아무 particle도 trail이 생기지 않고 0.5면 절반의 particle만 트레일이 생기며 1이면 모든 파티클에 트레일이 생긴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필요한건 입맛에 따라 조절하도록!